개미

고구마리아 2023. 10. 10. 22:04
728x90
반응형


1부는 프랑스 파리에 살고 있는 조나탕 웰즈라는 청년이 삼촌의 유산으로 물려받은 지하실에서 개미들의 세계를 발견하면서 시작된다. 조나탕은 개미들의 세계에 빠져들게 되고, 개미들의 눈으로 바라본 세상을 경험하게 된다.
벨로캉 제국은 개미들의 왕국으로, 103호라는 개미가 주인공이다. 103호는 벨로캉 제국의 여왕을 지키기 위해 숫개미 327호와 함께 정찰을 나갔다가, 벨로캉 제국을 위협하는 새로운 종족인 바위 냄새가 나는 개미들과 맞닥뜨리게 된다. 바위 냄새가 나는 개미들은 벨로캉 제국을 침략하여 여왕을 살해하고, 103호는 여왕의 유해를 지키기 위해 탈출을 감행한다.

2부: 아카시아 나무 공동체의 탄생
2부에서는 103호가 아카시아 나무 공동체를 이끌며 새로운 왕국을 건설하는 과정을 그린다. 103호는 아카시아 나무 공동체를 통해 개미들의 새로운 삶을 꿈꾼다.
아카시아 나무 공동체는 개미들이 인간과 평화롭게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103호는 인간 세계를 탐험하며 인간의 문화와 기술을 배우고, 그 지식을 아카시아 나무 공동체에 전수한다.

3부: 개미와 인간의 협력
3부는 개미와 인간의 협력을 통해 인류의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을 그린다. 아카시아 나무 공동체는 인간 세계의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
아카시아 나무 공동체는 인간 세계의 쓰레기를 처리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앞장선다. 또한, 아카시아 나무 공동체는 인간 세계의 질병을 치료하고,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는 데에도 기여한다.
개미의 세계를 통해 인간 사회의 어두운 면을 돌아보게 하는 것은 소설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벨로캉 제국은 전쟁과 폭력으로 얼룩진 인간 사회를 상징합니다. 반면, 아카시아 나무 공동체는 평화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 이상적인 사회를 상징합니다. 소설을 읽으면서 나는 인간 사회의 어두운 면을 돌아보게 되었고, 보다 평화롭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인간과 자연의 공존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도 소설의 중요한 주제입니다. 아카시아 나무 공동체는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소설을 읽으면서 나는 인간이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 <개미>를 읽고 느낀 점은 다음과 같다.
* 개미의 세계에 대한 놀라움과 신비감
<개미>는 인간의 시각에서 바라본 개미의 세계를 그린 소설이다. 소설을 읽으면서 나는 개미의 세계가 인간의 세계와는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개미들은 인간과는 달리, 철저한 계급 사회를 이루고 있으며, 집단주의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또한, 개미들은 페로몬이라는 냄새 언어를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한다. 이러한 개미의 세계는 나에게 새로운 발견과 놀라움을 주었다.
* 인간 사회와 문화에 대한 반성
<개미>는 개미의 세계를 통해 인간의 사회와 문화를 풍자하고 있다. 소설에서 벨로캉 제국은 전쟁과 폭력으로 얼룩진 인간 사회를 상징한다. 반면, 아카시아 나무 공동체는 평화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 이상적인 사회를 상징한다. 소설을 읽으면서 나는 인간 사회의 어두운 면을 돌아보게 되었고, 보다 평화롭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 인간과 자연의 공존에 대한 중요성
<개미>는 인간과 자연의 공존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작품이다. 소설에서 개미들은 인간 세계의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선다. 인간과 개미가 협력하여 환경을 보호하고 지속 가능한 삶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소설은 강조한다. 소설을 읽으면서 나는 인간이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다.
전반적으로 <개미>는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풍부한 상상력으로 가득한 소설이다. 소설은 개미의 세계를 통해 인간의 사회와 문화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고, 인간과 자연의 공존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반응형